경기도의회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 대비를 위한 '전·현 결산검사위원 정담회'에서 결산검사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 대비를 위한 '전·현 결산검사위원 정담회'에서 결산검사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수원일보=김갑동 기자] 경기도의회(의장 염종현)는 20일 수원 이비스앰버서더 리옹홀에서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 대비를 위한 '전·현 결산검사위원 정담회'를 가졌다.

이날 정담회는 결산검사 전문가 초청 강의와 전년도 결산검사 위원들의 경험 공유 및 중점적인 결산검사사항 등의 정보를 교류,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의 내실화를 기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전 ‘지방자치단체 회계 및 결산검사’ 특강에서는 세입·세출, 기금, 재무제표를 활용한 추가적인 검사 방법 등 결산검사 주요 검사사항과 응용전략 논의의 자리가 있었다.

이어 가진 전·현직 결산검사위원이 참여하는 정담회에서는 전년도 위원의 결산검사 기법 및 다양한 결산검사 경험공유와 보다 실질적이고 다양한 결산검사 정보를 교류하면서 결산검사에 대한 열띤 논의가 진행됐다.

한편 결산검사위원들은 오는 4월 18일부터 5월 17일까지(30일간) 경기도 및 경기도교육청의 지방재정 관련법령 등의 규정과 회계절차에 따라 예산이 적정하게 집행되었는지, 낭비사례는 없는지 종합적으로 검사하고 분석해 검사의견서를 작성할 예정이다.

 

대표위원으로 선임된 윤종영 위원(국민의힘, 연천)은 “이번 정담회는 전년도 위원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내년도 예산방향을 연계하는 매우 핵심적인 절차"라며 "13명의 결산검사 위원 모두는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최대한 발휘해 예산집행의 현명한 방향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경기도의원 ▲윤종영(안전행정위, 연천) ▲이경혜(문화체육관광위, 고양4) ▲오창준(교육기획위, 광주3)

◇공인회계사 ▲오진광 ▲박혜진 ▲김보라 ▲박준범

◇ 세 무 사 ▲김경태 ▲강랑연

◇ 시민사회단체 ▲조은석 ▲김정연

◇재무전문가 ▲김용복 ▲하석종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