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일 용인시장(오른쪽에서 네번째)이 보라동 행정복지센터 기공식에서 내빈들과 함께 시삽을 하고 있다. (사진=용인시)
이상일 용인시장(오른쪽에서 네번째)이 보라동 행정복지센터 기공식에서 내빈들과 함께 시삽을 하고 있다. (사진=용인시)

[수원일보=최기호 기자] 용인특례시는 23일 기흥구 보라동 609-3번지 현지에서 보라동 행정복지센터 기공식을 가졌다.

기공식에는 이상일 용인시장, 김운봉 용인시의회 부의장, 도·시의원,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보라동 행정복지센터는 사업비 241억원을 들여 내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4570㎡ 규모로 조성되며 민원실, 열린도서관, 다목적강당, 체력단련실 등의 시설을 갖추게 된다.

건축물은 사무공간이 주를 이루는 행정복지센터와 주민들이 이용하는 주민자치센터를 분리해 공간 효율성을 높일 예정이다. 기흥구 보라동은 지난 2020년 1월 상갈동에서 분동해 현재 임시청사에서 업무를 처리하고 있다.

이상일 용인시장은 “보라동 행정복지센터 기공식을 하기까지 주민분들이 오래 기다리셨을텐데 감사드린다”며 “현재 임대청사에서 행정 업무만 이뤄져 불편한 점이 많으실텐데, (행정복지센터에서) 체육이나 문화 활동 등 활발한 활동을 하실 수 있도록 잘 준비해 멋진 청사가 마련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