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22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 대상 수상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2022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 대상 수상
  • 정준성 기자
  • 승인 2022.11.20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상호존중 잇다, 있다’로 영상 분야 대상 수상의 영예
- 서로 다른 가치관 잇고 배려와 존중이 있는 조직문화 조성의 의미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2022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 영상 분야에서 ‘상호존중 잇다, 있다’로 대상을 차지했다.

'2022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경기도교육청 ‘상호존중 잇다, 있다’.
'2022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경기도교육청 ‘상호존중 잇다, 있다’.

청렴콘텐츠 공모전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국민들의 일상 속 청렴을 주제로 △시나리오 △시 ▲△웹툰・포스터・일러스트 △영상 △노래 등 모두 5개 분야로 진행됐으며, 총 1907건 응모 작품 중 분야별 10편을 선정했다. 

‘상호존중 잇다, 있다’는 다양한 세대가 공존하는 조직에서 각자 다른 가치관을 연결(잇다)하고 배려와 존중이 있는(있다) 수평적 조직문화를 조성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도교육청은 상호존중 문화조성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도내 72개 소속기관 총 1310명 교직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심층 인터뷰를 실시했으며, 그 결과를 바탕으로 관리자와 직원 간 인식 차이를 좁히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상호존중 잇다, 있다’의 가사는 구성원들간 가치관과 인식・세대 차이에 대한 현장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도내 교사들이 작사, 작곡에 직접 참여하였고, 랩형식의 가사와 합창, 춤을 더해 영상을 제작했다. 

영상은 도내 각 기관에서 상호존중 문화 토론회, 갑질예방 교육, 점심시간 방송 등에 활용하여 청렴문화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상호존중 잇다, 있다’는 도교육청 청렴캐스트(https://www.youtube.com/watch?v=Kqh45LkHN1U)에서 누구나 볼 수 있다. 

임태희 교육감은 “청렴콘텐츠 공모전 대상 수상이 매우 기쁘고, 상호존중 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거둔 것”이라며, “청렴한 공직문화가 현장에 안착되고 구성원들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건강한 조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