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2개 부문 ‘대상’ 영예...11년 연속 수상
상태바
의왕시,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2개 부문 ‘대상’ 영예...11년 연속 수상
  • 정준성 기자
  • 승인 2022.11.18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디지털콘텐츠 부문 ‘대상’ 수상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의왕시가 18일 '제15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기초자치단체부문에서 인터넷소통 대상과 디지털콘텐츠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성제 의왕시장(가운데)이  '제15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대상을 수상한 뒤 관계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의왕시)
김성제 의왕시장(가운데)이 '제15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대상을 수상한 뒤 관계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의왕시)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콘텐츠경쟁력지수(CQI), 소통지수(ICSI․SCSI)를 토대로 고객패널과 전문가들의 체계적인 심사를 거쳐 수상기관을 선정한다.

이번 수상으로 의왕시는 지난 2012년부터 올해까지 11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의왕시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매체별 특화 콘텐츠 제작으로 시정에 대한 시민의 이해도와 신뢰도를 높이고, 시 SNS대표 캐릭터를 적극 활용해 세대 맞춤형 홍보를 진행해 왔다.

특히 유튜브 채널은 시 직원들이 참여한 패러디물을 제작해 시청자에게 재미와 흥미를 유도하고, 대표캐릭터 인형탈을 활용해 의왕시를 친근감 있게 표현하는 등 참신한 아이디어로 시민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또 SNS 시민기자단 운영을 통해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콘텐츠 제작에 참여시켜 시민의 입장에서 의왕시를 소개함으로써 친밀감 높은 콘텐츠를 제공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매체별 특성에 기반해 시민에게 유익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한 것이 이번 수상은 물론 시민과의 소통을 이끌어냈다”며 “앞으로도 시민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새롭고 차별화된 콘텐츠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