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일보=최기호 기자] 강화군내 남부권역 대표 원도심 지역으로 극심한 주차난을 겪어온 길상면 온수리에 공영주차장이 준공돼 방문객 편의 제공과 함께 침체됐던 지역상권에 활력이 전망된다.  

강화군 길상면 온수리 공영주차장 준공식에서 유천호 군수(오른쪽에서 8번째)를 비롯, 지역 내빈, 주민 등이 기념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사진=강화군)
강화군 길상면 온수리 공영주차장 준공식에서 유천호 군수(오른쪽에서 8번째)를 비롯, 지역 내빈, 관계자, 주민 등이 기념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사진=강화군)
유천호 군수가 온수리 공영주차장 준공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강화군)
유천호 군수가 온수리 공영주차장 준공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강화군)

군은 14일 현지에서 유천호 군수, 박승한 강화군의회 의장, 내·외빈 관계자 및 관내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온수리 공영주차장’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된 ‘온수리 공영주차장’은 사업비 30억원을 투입, 온수리 622-33번지 일대 부지면적 2872㎡에 차량 90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장을 갖췄다. 또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해 장애인 전용 주차장과 전기차 충전시설, CCTV 등이 완비됐다. 

길상면 온수리 일대는 강화군 남부권역 대표 원도심 지역으로 복잡한 골목길에 주택이 밀집돼 있고 주차 공간이 부족한데다 현존 최고 사찰인 전등사와 전통 5일장인 온수시장이 위치, 방문 차량들이 극심한 주차난을 겪어왔다.

이날 준공식에서 유천호 군수는 “길상면은 도심 및 관광지역으로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이 큰 곳이지만 부족한 주차시설로 불편을 겪어왔다”며 “이번 사업으로 군민과 방문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침체된 지역 상권에도 활력이 돌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