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수원시와 한국건강관리협회 경기도지부(본부장 김계환)는 4일 ‘2022년 드림스타트 아동 건강검진 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건강검진 지원을 협력하기로 했다. 

22년 수원시 드림스타트 아동 건강검진 지원 협약’ 체결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김수정 수원시 보육아동과장(왼쪽)과 김계환 한국건강관리협회 경기도지부 본부장이 드림스타트 아동 건강검진 업무협약식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이날 한국건강관리협회 경기도지부(장안구 조원동)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수정 수원시 보육아동과장, 김계환 한국건강관리협회 경기도지부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한국건강관리협회 경기도지부는 오는 9일부터 30일까지 저신장‧저체중‧비만‧아토피 등 건강 이상이 우려되는 드림스타트 초등학교 고학년 70명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지원한다.

또 소변‧혈액‧간기능‧심혈관계질환 검사 등 기본 검사, 아동에게 필요한 성장호르몬‧척추측만증‧알레르기 스크리닝 검사를 진행한다.

수원시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그들 가족에게 건강·복지·보육 영역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수원시에 3개 드림스타트(우만·세류·영화)를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