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일보=박노훈 기자] 수원 광교호수공원 신비한물너미 일대에서 ‘스노우볼 미디어아트’가 펼쳐진다. 

스노우볼 미디어아트는 대상물의 표면에 빛으로 이뤄진 영상을 투사해 변화를 주는 기법인 프로젝션매핑을 활용한다. 

수원 광교호수공원에서 펼쳐질 미디어아트쇼 이미지.(사진=경기도)
수원 광교호수공원에서 펼쳐질 미디어아트쇼 이미지.(사진=경기도)

이번 상영은 경기도 청년예술인 자립준비금 대상자인 청년예술가 4팀이 참여해 작품을 홍보하는 자립 기반 기회를, 도민에게는 무료 상영으로 문화 누림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경기도가 18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청년예술인 자립준비금 지원사업은 경제적 자립을 희망하는 도내 19~34세 청년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상영은 ‘라이트 업(Light up)! 스노우볼 미디어아트 – 10월의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정성진 ▲최지원 ▲박세은&이민정 ▲김세은 작가가 참여한다.

도는 참여 작가들과 경기도 브랜드(대표상징물, 민선 8기 도정슬로건)를 활용한 협업 작품과 작가 기존 포트폴리오 작품 등 10분간 총 8개의 미디어아트 콘텐츠를 상영한다.

구체적인 콘텐츠는 ▲정성진 작가, ‘물결(Wave)’(3D 애니메이션, 2분) / ‘길(Road)’(3d animation, 1분 30초) ▲ 최지원 작가, ‘천마경’(天馬鏡: 미디어 인터렉션, 1분 30초) / ‘시작(The Beginning)’(미디어 인터렉션, 1분) ▲박세은 작가 & 이민정 작가, ‘직선과 곡선(Waving Weaving)’(댄스필름, 1분 30초) / ‘내일을 향해 움직이는’(댄스필름, 1분) ▲김세은 작가, ‘(산책길)Feet of Integrity’(미디어 인터렉션, 1분 30초) / ‘(매일, 터널)All day tunnel’(미디어 인터렉션, 1분) 등이다.

이외에도 스노우볼(구(球)체 스크린)에 투영되는 루돌프, 산타클로스 등의 증강현실(AR) 효과를 통해 관객 누구나 자유롭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증강현실(AR) 포토 사진 촬영 이벤트’, 현장에 비치된 위시볼에 관객들의 소원을 적으면 스노우볼에 나타나는 ‘위시볼 이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관람은 누구나 자유롭게 무료로 가능하다. 상영 기간 ▲오후 8시 ▲오후 8시 30분 ▲오후 9시 ▲오후 9시 30분 ▲오후 10시 등 30분 간격으로 1일 5회, 14일간 총 70회 상영된다.

청년예술가로 참여한 정성진 작가(고양시)는 “미술관 안이 아닌 밖에서 관객들과 직접 호흡하고, 평소 홍보가 필요했던 작품을 상영할 기회를 얻게 돼 뜻깊다”고 소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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