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왼쪽)이 수원 세 모녀 안치식에서 묵념을 하고 있다. (사진=화성시)
정명근 화성시장(왼쪽)이 수원 세 모녀 안치식에서 묵념을 하고 있다. (사진=화성시)

[수원일보=최기호 기자] 화성시는 지난달 21일 생활고로 생을 마감한 세 모녀의 유골을 20일 수원시 연화장에서 화성시 추모공원 봉안당에 안치했다고 밝혔다. 

이는 시가 수원 세 모녀의 주민등록상 거주지는 화성시이면서 수원시에서 실거주를 함으로써 세 모녀가 아무런 복지혜택을 받지 못한 점을 안타깝게 생각하고 사후라도 가족과 함께 지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화성시 추모공원에는 지난 2년 전 희귀병으로 세상을 떠난 아들이 안치돼 있다. 

이에 시는 실내 봉안당에 가족이 아들과 같은 층에 안치될 수 있도록 세심히 배려했다.

이날 안치식에는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 세 모녀와 일면식이 있었던 배양동 주민 20여 명이 참석해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제사를 올렸다.

정명근 시장은 “더 이상 외롭고 안타까운 죽음이 발생되지 않도록 소외됨 없는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할 것”이라며, “고독사, 무연고 사망 등 지역사회가 책임지고 존엄한 삶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공영장례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