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초제조창 아카이빙 공모' 홍보 포스터.
'연초제조창 아카이빙 공모' 홍보 포스터.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광)은 수원시 정자동 111번지 일대 지역의 역사 자료를 기록화하기 위해 오는 25일까지 ‘연초제조창, 아카이빙 자료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과거 담배를 생산하던 공장이 있어 오랜 기간 동안 삶의 터전이자 추억으로 기억되는 장소인 정자동 111번지 및 연초제조창의 1960~2010년대 자료를 가지고 있다면 신청할 수 있다.

개인의 기록물인 일기, 메모, 편지, 사연, 실물자료인 출판물, 디지털 자료 등을 통해 잊혀가는 과거의 추억을 재조명하기 위해 기획했다. 해당 자료를 소장하고 있다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소정의 양식을 작성하여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이달 25일까지이며, 소장품 및 전시물로서 가치가 있다고 인정되는 자료를 9월 말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자 총 50명에게는 1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하며, 선정된 자료는 올해 11월 복합문화공간 111CM 샌드아트 기획공연 이야기 소재로 사용할 예정이다. 추후, 아카이빙 전시로도 선보일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문화재단 예술교육팀(031-269-376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