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2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 시상식’에서 경기도의회를 대표해 ‘광역의회 부문 대상’ 을 수상한 남경순 부의장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31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2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 시상식’에서 경기도의회를 대표해 ‘광역의회 부문 대상’ 을 수상한 남경순 부의장(오른쪽에서 6번쨰)이 동료 의원,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수원일보=박노훈 기자] 경기도의회(의장 염종현)가 31일 ‘2022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 시상식에서 광역의회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22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는 지방의회와 지방행정 상호 간 발전 방향에 폭넓은 공감대 확대와 대외적 정책홍보를 위해 기획된 박람회로 전국 48개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했다.

지방의회와 지방행정 분야로 나눠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경기도의회는 지방의회·지방행정의 위상 강화 및 적극적인 지역사회 발전과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활동한 광역지방자치단체에 수여하는 ‘광역의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남경순 경기도의회 부의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의 가장 높은 상인 대상 수상으로 경기도의회의 위상을 전국적으로 재확인하는 계기가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경기도의회는 본격적인 지방시대 출발에 맞춰 자치와 분권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공감을 바탕으로, 도민의 삶에 기여하는 지방자치 발전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