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내 공원서 물놀이 즐길 수 있다
상태바
수원시내 공원서 물놀이 즐길 수 있다
  • 정준성 기자
  • 승인 2022.07.12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 내달 31일까지 시내 12개 공원 물놀이시설 운영
수원시 공원 물놀이장에서 아이들이 더위를 식히고 있다. (사진=수원시)
수원시의 한 공원 물놀이장에서 아이들이 더위를 식히고 있다. (사진=수원시)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수원시는 시민들이 집 근처 가까운 12개 공원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다음달 31일까지 물놀이시설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물놀이장은 일월·샘내공원(장안구), 권선·마중·매화·고래의모험어린이·산들어린이공원(권선구), 숙지공원(팔달구), 매여울·고래등어린이·물봉선어린이·방죽공원(영통구) 등 12곳이다.

운영은 월요일과 비 오는 날을 제외하고 매일 가동한다. 장안구 공원은 오전 11시~오후 7시, 권선구는 오전 11시~오후 5시, 팔달구 오전 11시~오후 6시, 영통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매시간 정각부터 40분 동안 가동하고, 20분은 휴식한다.

물놀이장의 모든 물은 상수도 용수(수돗물)를 사용하고, 매일 새로운 물로 교체한다.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월 2회 이상 먹는물 수질검사기관에 수질 검사를 의뢰한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관리 요원을 배치하고, 물놀이시설과 시설 주변 청결 상태, 놀이시설 파손 여부 등을 수시로 점검한다.

시는 공원 물놀이장 외에도 공원 내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바닥분수와 음악분수 등 다양한 수경시설을 운영 중이다.

수원시 홈페이지(https://www.suwon.go.kr) 검색창에서 ‘수경시설’을 검색해 시설이 있는 공원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