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천호 강화군수, 민선 8기 공약 실행방안 마련
상태바
유천호 강화군수, 민선 8기 공약 실행방안 마련
  • 최기호 기자
  • 승인 2022.06.22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개 분야 116개 세부사업으로 관리, 추진상황 군민들과 공유
유천호 강화군수(왼쪽)가 민선8기 공약사항 사전검토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강화군)
유천호 강화군수(왼쪽)가 민선8기 공약사항 사전검토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강화군)

[수원일보=최기호 기자] 강화군은 유천호 군수의 '민선8기 5대 공약' 실현을 위해 8개 분야 116개 세부사업별 실행방안을 마련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군수실에서 부서별로 공약사항 사전검토 보고회를 갖고 실행방안을 구체화했다. 

유천호 군수가 군민들과 약속한 민선 8기 5대 공약은 △광역 교통망·도로망 및 대중교통 확대 △마을 중심 여가시설 확충 △적시적소 생애주기별 맞춤 복지 △안정적인 농․축․수산업 및 소상공인 지원, 청년 취․창업 지원, 주민재산권 보장 △관광 인프라 확충 등이다.

이에 군은 이번 보고회에서 공약 이행을 위한 8개 분야 116개 세부실행방안을 마련했다.

분야별 세부실행 사업은 △지역개발분야 12개 사업 △산업·경제·일자리분야 12개 사업 △도로·교통분야 12개 사업 △농·수·축산업분야 15개 사업 △문화·체육·관광분야 24개 사업 △교육·청소년분야 10개 사업 △복지분야 23개 사업 △생활환경개선 8개 사업 등이다.

군은 매월, 분기별, 연도별로 공약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세부사업별 추진상황을 군민들과 공유할 계획이다.

특히 △강화~계양 고속도로 건설 △영종~신도~강화 연륙교 건설 △서울~김포~강화 전철 연장 △국도 48호선 마송~강화 확장 건설 등 오랜 숙원사업 해결을 위해 인천시 및 외부기관 등과 협력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국회의원 및 중앙 부처 장관을 직접 만나 돌파구를 마련해 나갈 방침이다.

또 공약사항과는 별도로 군민의 행정수요를 수시로 파악해 △일자리 창출 △출산․보육 지원 △교육 지원 △주거․정주 여건 개선 △도서연계 △특수상황 지역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에 활력을 주는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대책을 마련해 군민의 만족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다.

유천호 군수는 “공약사업 하나하나가 모두 중요한 역점사업”이라며 “약속을 지키는 군수, 능력이 입증된 군수로서 오로지 군민의 행복만을 생각하고 없던 길도 만들어 강화군을 도약시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