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관광지 돌아다니며 '꽁' 먹고 '알' 먹으면 기념품이 '풍성'
상태바
용인시 관광지 돌아다니며 '꽁' 먹고 '알' 먹으면 기념품이 '풍성'
  • 박노훈 기자
  • 승인 2022.06.19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용인시, 다음달 1일부터 이벤트 ‘Challenge 용인!! 생활관광 미션투어’ 실시
- 63곳 관광지 방문해 꽁알몬 획득하면 실적 따라 기념품 증정
용인시 생활관광 안내 포스터.(사진=용인시)
용인시 생활관광 안내 포스터.(사진=용인시)

[수원일보=박노훈 기자] 용인시가 다음달 1일부터 생활 곳곳에 숨겨진 관광지를 방문하면 풍성한 선물이 쏟아지는 이벤트 ‘Challenge 용인!! 생활관광 미션투어’를 시작한다.

이번 이벤트는 일상 속에서 쉽게 방문할 수 있는 생활관광지를 알리기 위해 (사)용인시관광협의회와 함께 추진한다.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으며, 도전을 시작한 날부터 1년 동안 관내 63곳의 관광지를 방문해 꽁알몬을 획득하면 방문실적에 따라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꽁알몬은 각 관광지를 방문해 지정된 장소에서 인증사진을 찍어 이벤트 시작일에 오픈되는 챌린지 웹사이트에 올리면 획득할 수 있다. 

기념품은 시 공식 캐릭터인 조아용과 관광 캐릭터 꽁알몬이 그려진 캠핑테이블보와 에코백을 비롯해 수저세트, 3단자동우산, 캠핑의자, 폴딩박스, 미니 테이블, 여행용캐리어 등 다채롭게 준비돼 있으며 15개(1단계), 35개(2단계), 75개(3단계), 150개(4단계)의 꽁알몬을 모으면 제공한다.

관광지는 청년 김대건길, 석포숲공원, 용인중앙시장 등 처인구 37곳, 백남준아트센터, 기흥호수공원, 보정동 카페거리 등 기흥구 17곳, 수지생태공원, 심곡서원, 석주선기념박물관 등 9곳이다. 

포스터 속 QR코드로 접속하면 보다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부담 없이 떠나고 싶거나 늦잠을 자고 일어난 주말 뭘 할까 고민되는 순간 등에 소소한 힐링과 즐거움을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꽁알몬은 지난 2017년에 만든 용인관광을 대표하는 캐릭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