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당선인, “시정연구원 조속히 설립해 미래발전 준비해야”
상태바
정명근 화성시장 당선인, “시정연구원 조속히 설립해 미래발전 준비해야”
  • 최기호 기자
  • 승인 2022.06.14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명근 당선인이 인수위원과의 간담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화성시장직 인수위원회)
정명근 당선인이 인수위원과의 간담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화성시장직 인수위원회)

[수원일보=최기호 기자] 정명근 화성시장 당선인은 "시정연구원을 조속히 설립해 화성시의 미래발전 비전을 준비해야 한다"고 밝혔다.

정 당선인은 13일 화성시장직 인수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현판식과 인수위원 위촉장 수여 행사를 마친 뒤 인수위원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연구원의 설립을 제안하면서 이같이 밝히고 "별도의 자문위원단이 참여하는 ‘화성시 균형발전 특별위원회’를 속히 설치해 동-서간 균형발전을 위한 시의 정책을 개발해 달라"고 주문했다.

정 당선인은 “시정 현안에 대한 객관적인 파악이 중요하고 시 공무원들도 객관적으로 설명해야 하고, 인수위원들이 종합적으로 판단해 미래비전을 담은 검토안을 준비해야 할 것”이라고 주문하면서 “특히, 철도와 관련한 사업 추진에는 중앙과의 긴밀한 협력관계가 필요한 만큼 취임 즉시 시청에 교통T/F를 설치하자”고 제안했다.

이어 정 당선인은 “교통현안으로는 GTX-A, GTX-C, 분당선, 신분당선, 신안산선 등 여러 노선이 동시에 진행중이므로 시정의 비중있는 현안으로 관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당선인은 “공무원을 신뢰하고 공무원의 집단지성을 신뢰한다”며 “모든 공무원들이 사명감을 갖고 미래지향적인 공직자세를 유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정 당선인은 인구가 늘어 시민들이 행정서비스 측면에서 불편을 겪는 지역에 대해 적극적인 검토를 거쳐 분동 등 필요한 행정적 조치를 강구하는 방안도 검토해 달라고 인수위원과 관계 공무원에게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