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9월 청년주간행사 운영...다음달 8일까지 프로듀서 1839 모집
상태바
용인시, 9월 청년주간행사 운영...다음달 8일까지 프로듀서 1839 모집
  • 박노훈 기자
  • 승인 2022.06.12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용인시, 청년주간행사 기획‧운영‧홍보 활동
용인 청년축제기획단 모집 안내 포스터.(사진=용인시)
용인 청년축제기획단 모집 안내 포스터.(사진=용인시)

[수원일보=박노훈 기자] 용인시가 청년주간행사를 기획하고 청년축제기획단을 운영한다. 

12일 용인시에 따르면 오는 14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올해 청년주간행사를 운영할 청년축제기획단 ‘프로듀서1839’ 청년 10명을 모집한다.

프로듀서1839는 청년의 날(9월 셋째주 토요일)을 기념해 개최하는 ‘용인 청년주간행사’를 주도적으로 기획‧운영하고 시민들을 대상으로 축제를 홍보하는 역할을 한다.

활동기간은 다음 달부터 9월까지이며 축제 주제 선정, 운영 방향 설정, 프로그램 아이디어 발굴, 청년예술인 섭외, 참여자 모집‧홍보, 축제 운영 등 모든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기획단으로 선발되면 회의 참석수당과 활동증명서(70% 이상 참여한 경우)를 지급하고, 활동 우수자에게는 시장 표창도 수여한다.

공고일 기준으로 용인시에 주민등록을 두었거나 관내 학교나 직장에 다니는 만 18~3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지원을 원하는 사람은 용인시 홈페이지 시정소식코너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담당자 이메일(parkbbb@korea.kr)로 신청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이 많이 지원해 활기찬 축제를 만들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