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상태바
수원특례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 정준성 기자
  • 승인 2022.06.06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일 수원시 현충탑서 장엄한 행사 진행…3년만에 보훈가족 초청
조청식 수원시장 권한대행(오른쪽부터), 이재준 수원시장 당선인,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 등이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한 조청식 수원시장 권한대행(오른쪽부터), 이재준 수원시장 당선인,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 등이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수원시는 6일 오전 팔달구 인계동에 위치한 수원시 현충탑에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다.

현충일 추념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년 연속 간소하게 열렸으나, 올해는 국가유공자 유가족 등 보훈가족 200여 명과 보훈단체장 등 총 400여명을 초청해 예년처럼 장엄하게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조청식 수원시장 권한대행, 이재준 수원시장 당선인을 비롯한 6·1 지방선거 당선인, 경기남부보훈지청장, 지역 내 보훈단체장, 유관 기관장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국민의례와 애국가 제창, 헌화 및 묵념, 추념사 및 추모사에 이어 현충의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조청식 권한대행은 추모사를 통해 “우리가 딛고 서 있는 이 곳 수원이 위대한 애국의 희생 위에 이뤄진 것임을 잊지 않겠다”며 “보훈 가족에 대한 합당한 예우로 소중한 정신을 빛낼 수 있도록 쉼 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