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병원 전경. (사진=아주대의료원)
아주대병원 전경. (사진=아주대의료원)

[수원일보=정은경 기자] 아주대의료원(원장 박해심)은 최근 ㈜나노엑스(대표이사 김일웅), ㈜스윙크(대표이사 양희세)와 연이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의료원과 AI 기반 디지털 의료분야에서 혁신적 의학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있는 기업간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이라고 아주대의료원은 덧붙였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술교류, 공동 연구개발, 성과 사업화, 산학협력 동반 성과 창출 등을 위한 본격적인 협렦에 들어갔다.

㈜나노엑스는 AI 기반 고효율 의료영상기기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반도체기반 의료영상 기기를 개발하고 있다. 특히 아주대병원 연구중심병원 사업에 참여해 의료영상장비에 대한 실증연구를 진행할 예정으로 의미있는 성과물 창출이 기대되고 있다.

또한 ㈜스윙크는 노인정신건강 관련 디지털 치료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으로, 아주대의료원 홍창형 교수(정신건강의학과)와 연구중심병원사업 관련 연구를 함께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아주대의료원은 최근 신기술개발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기업·기관과 잇달아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산학협력 공동연구에 주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