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기술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AI기술이 접목되면서 큰 발전을 하고 있다. 그런데 몸이 아픈 사람들은 줄어들지 않고 있다. 더불어 새로 생기는 병원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렇다면 보건의료기술이 좋아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몸이 아픈 이유는 무엇 때문일까?

첫째, 우리가 맛있게 즐겨먹는 음식의 대부분은 산성식품이다. 

내 몸의 혈액은 수소이온농도 pH7.4의 약알칼리성이다. 산성식품만을 즐겨먹게 되면 몸의 항상성이 무너져 아프게 된다. 우리들이 즐겨 먹고 있는 대표적인 산성식품은 피자, 라면, 빵, 고기, 가공식품 등이 있다.

둘째, 우리가 매일 마시고 있는 음료는 대부분 가공된 산성 음료이다. 

카페인, 탄산, 당분 등이 들어 있는 산성 음료를 즐겨 마시게 되면 몸의 항상성이 무너져 아프게 된다. 우리들이 즐겨 마시고 있는 대표적인 산성음료는 커피, 가공 음료수, 술, 역삼투압 방식 정수기 물 등이 있다.

셋째, 스트레스와 피곤은 혈액을 산성화시킨다. 

산성 혈액이 되는 이유는 콜레스테롤과 지질이 엉키면서 과산화질이 발생된다. 이때 혈액색은 검은색이 되고 혈액 점성이 높아진다. 피로물질인 암모니아, 젖산과 독성이 활성산소와 혼합되면서 혈액은 산성이 된다. 이때 산성 노폐물이 축적되어 면역저하가 일어나게 된다. 산성화된 혈액을 개선하기 위해서 알칼리 미네랄워터를 마시면 도움을 준다.

넷째, 혈액 산성화는 적혈구를 파괴한다.

혈액에는 미네랄이 적당히 들어있는 수분이 공급되어야 한다. 미네랄이 없는 산성수를 마시면 혈장의 농도가 엷어지게 된다. 그러면 삼투압 작용에 의해 혈장의 수분이 적혈구로 이동하게 된다. 수분이 혈장에서 과도하게 적혈구로 이동하게 되면 적혈구가 파괴된다. 파괴된 적혈구는 산소 이동과 면역 작용을 제대로 할 수 없게 된다.

먹는 것, 마시는 것 모두 산성화된 시대에는 알칼리성 미네랄워터를 마셔야 한다. 알칼리성 미네랄워터는 산성화된 체질을 바꾸는 데 도움을 준다. 알칼리성 물에 대해 의학박사들이 연구한 좋은 효과는 저서에 다양하게 소개되어 있다.

[물을 연구하는 의학박사들의 저서에 소개된 효과들]

- 알칼리성 물은 위장증상(만성설사, 소화불량, 위산과다, 위장 내 이상발효) 개선을 도와준다. 한국과 일본 정부는 알칼리성 물을 만드는 제품을 의료기기로 인정하고 있다.
- 알칼리성 물은 활성산소를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 알칼리성 물은 당뇨 혈당 지수를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 알칼리성 물은 체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 알칼리성 물은 아토피 피부염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 알칼리성 물은 변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 마그네슘 미네랄은 인체의 700~800개 효소 활동을 촉진시켜 주는 매우 중요한 미네랄이다.

산성화 시대를 살면서 산성식품 먹는 것을 피할 수는 없을 것이다. 산성식품을 먹을 수밖에 없다면 알칼리성 미네랄워터를 간편하고 쉽게 마실 수 있는 미네랄메이커를 사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미네랄메이커는 마그네슘 알칼리 미네랄워터를 만들어 주는 기능성 물병이다. 휴대용이므로 언제,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으므로 편리하다. 물은 치료약은 아니지만 몸이 건강해지도록 도와주는 작용을 하는 천연치료제 역할을 한다. 물은 건강을 알고 있다. 산성화 시대에 알칼리성 미네랄워터를 꼭 마셔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몸에 건강한 물을 마시면 건강한 몸을 되찾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