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은 지난 11월부터 위드 코로나 시대를 살고 있다. 이미 예상한 대로 코로나 확진자는 매일 증가하고 있고 하루 5000명을 넘어서고 있다. 게다가 오미크론 변이가 확산되는 추세에 있어 모든 국민들의 불안감은 점점 커져가고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증가하면서 중증자와 사망자도 증가하고 있다. 60세 이상의 고령층은 더욱 불안한 나날을 맞이하고 있다. 특히 6070세대의 위중증 환자는 60%를 넘었고, 사망자는 40%를 넘어서고 있다. 전국적으로 중환자를 위한 병상은 포화 상태에 이르렀다. 그야말로 각자가 알아서 몸 건강을 챙겨야 하는 위드 코로나 시대를 불안하게 살아가고 있다.

위드 코로나 시대에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살아가는 방법은 무엇일까?

먼저 몸의 창조 섭리를 간단히 살펴보면 인체는 수분 70%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므로 몸이 건강하려면 수분이 충분하게 채워져 있어야 한다. 물은 치료 약은 아니지만 몸이 건강해지도록 도와주는 작용을 하는 천연치료제 역할을 한다. 생로병사의 비밀은 마시는 물에 담겨있다. 물을 마시지 않아 발생하는 탈수는 몸을 아프게 한다. 나는 아픈 게 아니라 몸이 아픈 것이다. 물은 건강을 알고 있다.

우리는 매일 미네랄워터를 충분히 마셔야 한다. 물에는 미네랄이 없는 것도 있다. 미네랄이 없는 물은 건강을 나쁘게 한다. 그래서 미네랄이 담겨 있는 물 즉 미네랄워터를 마셔야 한다. 매일 정해진 시간에 미네랄워터 마시는 습관을 만들어 한다. 그러면 아름답고 활력이 넘치는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다. 이것을 ‘굿워터라이프(Good Water Life)’라고 한다. 

 많은 사람들은 미네랄이 적당히 들어 있는 물을 마시면 건강에 좋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런데 물 마시는 습관이 되어 있지 않거나 물 마시는 것을 잊어버림으로 인해 물을 마시지 않아 탈수 상태가 되고 탈수 질환이 발생하게 된다. 이런 문제들은 ‘굿워터라이프’ 앱을 사용하면 쉽게 해결된다. 굿워터라이프 앱은 미네랄워터 마시는 시간이 되면 하루에 9번씩 자동 알림을 해준다. 이 때마다 물을 마시다 보면 어느새 물 마시는 습관이 만들어져 있을 것이다. 하루에 마셔야 하는 적정음수량은 체중 1kg당 미네랄워터 33ml이다. 만약에 체중이 60kg이라면 물 2리터(60kgx 33ml)를 하루에 9번씩 나누어 마시면 된다.

하루에 미네랄워터 9잔을 마시면 몸에 9가지 마법이 일어난다. 미네랄워터를 마시면 몸이 스스로 건강해지도록 도와준다. 미네랄워터 9잔을 마시면 일어나는 9가지 마법을 살펴보자.

1. 새벽에 일어나자마자 마시는 미네랄워터는 생명수이다. (06시)
   
밤에 잠자는 6~8시간 동안 내 몸은 탈수 상태이다. 새벽에 일어나자마자 미네랄워터를 1~2잔 마셔서 수분 부족을 해소해야 한다. 새벽에 마시는 미네랄워터는 생명수이다.

2. 아침 식사하면서 마시는 미네랄워터는 소화를 도와준다. (07시)
      
 아침 식사를 하면서 목이 마를 때마다 미네랄워터를 한 모금씩 마셔야 한다. 그러면 먹은 음식들은 소화가 잘 되고 영양소 흡수를 도와주게 된다.

3. 오전 일과를 시작하면서 마시는 미네랄워터는 에너지 보충과 같다. (오전 09시)
      
아침 식사 후 2시간이 지나면서 수분이 부족해지기 시작한다. 이때 미네랄워터를 1 잔 마셔서 수분을 보충해야 한다. 미네랄워터를 마시는 것은 에너지를 보충하는 것과 같다. 커피는 이뇨작용을 하므로 커피를 마신 후에는 미네랄워터를 더 많이 마셔야 한다.

4. 오전 일과 중에 마시는 미네랄워터는 위장을 워밍업 시킨다. (오전 11시)
      
점심 식사 시간이 다가오기 전에 마시는 미네랄워터는 위장을 워밍업 시킨다. 점심 식사 음식을 맛있고 건강하게 먹기 위해서 지금쯤 미네랄워터 1잔을 꼭 마셔야 한다.

5. 점심 식사하면서 마시는 미네랄워터는 소화를 도와준다. (12시)
   
점심 식사를 하면서 목이 마를 때마다 미네랄워터를 한 모금씩 마셔야 한다. 그러면 먹은 음식들은 소화가 잘 되고 영양소 흡수를 도와주게 된다.

6. 오후 일과 중에 마시는 미네랄워터는 기분을 상쾌하게 한다. (15시)

  점심 식사 후 2시간이 지나면서 수분이 부족해지기 시작한다. 이때 미네랄워터를 1잔 마셔서 수분을 보충해야 한다. 미네랄워터를 마시면 기분이 상쾌해지게 된다.

7. 오후 일과를 마무리하면서 마시는 미네랄워터는 활력이 된다. (17시)

  오늘도 바쁜 하루를 보내면서 피곤해진 내 몸은 미네랄워터가 필요하다. 미네랄워터를 마시는 것은 활력을 보충하는 것과 같다. 내 몸의 활력을 위하여 미네랄워터 1잔 마셔야 한다.

8. 저녁 식사하면서 마시는 미네랄워터는 소화를 도와준다. (19시)

저녁 식사를 하면서 목이 마를 때마다 미네랄워터를 한 모금씩 마셔야 한다. 그러면 먹은 음식들은 소화가 잘 되고 영양소 흡수를 도와주게 된다.

9. 하루 일과를 마무리하고 취침 전에 마시는 미네랄워터는 혈액 엉킴을 방지한다. (21시)

잠자는 6~8시간 동안은 수분 부족 상태가 된다. 이때 탈수 증상으로 인해 혈액 엉킴이 발생할 수 있다. 잠자는 동안 혈액 흐름이 원활하도록 하기 위해 미네랄워터를 1잔 마신다. 신장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담당 의사와 상의가 필요할 수 있다.

이 세상에 흔한 것이 물이지만 소중한 물은 따로 있다. 물에 담겨 있는 미네랄은 물의 가치를 결정한다. 각종 미네랄이 많이 담겨 있는 물은 몸을 유익하게 해준다. 시장에서 비싸게 팔리고 있는 물은 미네랄이 많이 담겨있는 미네랄워터이다.

비싸게 팔리는 미네랄워터와 같이 물의 가치를 높여서 마시는 간단한 방법이 있다.  ‘미네랄메이커’ 워터보틀을 사용하면 된다. 미네랄메이커는 마그네슘 알칼리 미네랄워터를 만들어 주는 기능성 물병이다. 미네랄메이커에 마시는 물을 넣으면 마그네슘 미네랄 함량을 3~5배 강화시켜 주고 물맛을 좋게 한다. 그리고 물을 작게 쪼개주고 알칼리성으로 바꿔주어 목 넘김이 부드럽고 편안하게 마실 수 있다. 또한 대장균, 살모넬라균 등과 같은 유해세균을 억제해 주어 안전한 물을 마실 수 있게 해준다.

우리 몸은 물을 충분히 마실 때 영양소의 이동과 노폐물 배출 그리고 면역작용 등의 대사 활동이 좋아지게 된다. 물을 연구하고 있는 의학박사들에 따르면 몸에 수분이 충분할 때 가벼운 두통에서부터 암에 이르기까지 여러 가지 탈수로 인한 질환 발생을 방지할 수 있게 된다. 매일 미네랄워터 9잔 마시는 것은 내 몸에 9가지 마법이 일어나는 굿워터라이프의 시작이다. 위드 코로나 시대에 내 몸 건강을 스스로 챙기기 위해서 매일 미네랄워터 9잔을 꼭 마셔야 한다는 것 기억하고 실천하자!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